슈퍼픽셀 소식
슈퍼픽셀 마케팅 직무를 소개합니다 !
Q1. 게임 마케팅팀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게임 마케팅은 수년간 노력해서 만든 게임을 유저들에게 첫 인사를 건네는 팀 입니다.
신규 게임 출시 또는 서비스 중인 게임 업데이트 시, 마케팅 전략 수립, 온라인 티저 홍보 영상,
TV CF를 포함한 다양한 광고 소재 제작, 광고 라이브 및 광고를 통해 유입된 유저 데이터 분석 마케팅 전반에 걸친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2. 출근 후 하루 일과는?
마케터는 주로 출근하면 바로 마케팅 진행중인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광고 모니터링,
광고 소재 기획, 국내외 게임 시장 현황 분석, 경쟁사 마케팅 조사,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그리고 게임을 주로 합니다.
2023년 연말까지 아스브루 : 라이프 오브 서바이벌 게임을 첫번째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재는 게임을 주로 플레이하면서 게임의 특성 및 차이점 등을 파악하고, 아스브루 세계관을 기다리는 유저들에게 어떻게 알릴 것인지에 대한 마케팅 전략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Q3. 마케팅 업무에 필요한 전공이 있나요?
전공은 사실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현업에서도 마케팅 전공과 무관한 분들이 마케팅 업무를 하고 계십니다.
전공보다는 게임을 좋아하고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깊은 고민이 중요하며, 최근 데이터 기반한 분석툴을 다루기 때문에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능력이 중요합니다.
Q4. 마케팅 업무 역량을 위한 가지계발 노하우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오픈 마인드가 필요하며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업무이다 보니,
다양한 문화 콘텐츠도 경험하는 편이고 기사/SNS/덧글들도 읽고, 이용자 입장에서 다양한 업종의 이벤트 프로모션도 많이 참여합니다.
다만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현상들에 대한 관심과 공감 그리고 꾸준한 호기심을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Q5. 마케팅 직무의 매력은?
무엇보다, 업무적으로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다가 큰 매력이지 않을까요? 하하하
물론 게임만 해서는 안되겠지만요.
최근 게임 마케팅 트렌드는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버린 것처럼 굉장히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찾아보고 그것을 실무에 적용하면서 결과를 만들어나가는 과정에 흥미를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포지션 같아요.
흔히 마케팅은 정답은 없다고 하는데, 무엇보다 창의적인 도전을 좋아하시고, 새로운 걸 좋아하시면 게임마케팅 업무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끼실 거예요.
Q6. 사내 분위기는 어떤가요?
‘쉴 때는 확실히 쉬고, 업무에는 최대한 집중’하는 유연한 조직 문화를 가지고 있다고 할까요?
조직체계가 점점 잡혀가면서 각자의 업무 영역에서 서로를 프로라 인정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서 그런 지며 함께 소통하고, 협업하면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급을 떠나 각자의 자리로 가서 필요한 업무에 대한 의견도 나누면서 존중하는 모습을 볼 때 마다 서로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수평적인 사내 분위기가 조성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시간으로 규정하고 있어서 친한 동료들과 티타임을 여유롭게 즐기거나 남는 시간에 자신이 좋아하는 온라인 게임도 즐길 수 있답니다.